2023 푸른문화재단 기획 전시
■ 전시일 : 12.08(금)~12.21(목)
운영시간 : 11:00~18:00 (월 휴관)
■ 전시장 : 플랫폼엘 @platforml.official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33길 11
■ 참여작가
고혜정, 김계옥, 김수연, 김용주, 김준수,
박경윤, 박성열, 박주형, 박지은, 배주현,
백한승, 신자경, 신혜림, 심승욱, 오화진,
윤순란, 이남경, 이상협, 이유진, 이재익,
정령재, 조민열, 조성호, 천우선, 한상덕

■ 전시소개
올해 푸른문화재단은 작가와 작업의 예술성에 주목하고, 피상적인 장르 분류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Just Art! : Beyond Borders (그저 예술! : 경계를 넘어서)”라는 기획 전시를 선보입니다.
현대 작가들은 공예품을 만들 때 더 이상 숙련된 손기술에만 의존하거나 특정 기능에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 순수개념을 자신만의 창의적인 방법으로 자유롭게 구현하고, 재료의 물성을 깊이 연구하고, 그 안에서 아름다움의 원형을 발견함으로써 철학과 미학적 실험이 담긴 예술로 승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총 25명의 작가가 150여점의 예술작품을 선보입니다. 전시에 참여하는 모든 작가는 현대예술장신구와 다양한 예술 오브제, 회화, 설치작품을 함께 전시합니다. 장신구와 비장신구의 이분법적 구분을 넘어서 다양한 예술 작업을 선보임으로써, 공예와 순수미술이라는 관습적인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층적 만남’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가 기존에 하위 장르로 인식되었던 공예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공예의 세계가 다양하게 확장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나아가 문화 담론으로서의 공예의 방식과 가능성에 대해 성찰하고, 융합과 소통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Copyright © 2023. @thekooexhibition All rights reserved.


